마력(PS) = (토크(m·kgf) × 회전수(RPM)) / 716.2
핀 서모센서는 에어컨 증발기에 장착되어 증발기의 온도를 계측하는 센서이다.
진공 배력 장치(Vaccum booster)
일반적인 자동차 등에 쓰이는 브레이크 장치에서 브레이크의 페달과 마스터 실린더 사이에 설치되는 배력[1] 장치이다. '"하이드로 백 (Hydro Vacuum의 준말)" 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시간당 연료 소비량(kgf/h) = (제동마력(PS) * 632.4) / (저위발열량(kcal/kgf) * 제동열효율(%))
1PS = 75kgf. m/s
1kgf = 9.8N
1PS = 75x9.8N.m/s
1Nm/s = 1W
1W = 1J/s
1PS = 75x9.8 J/s
1J = 0.239cal
1PS = 75*9.8*0.239 cal/s = 175.665 cal/s = 632.394 kcal/h
저위발열량: 연료가 연소될 때 발생하는 열량 중 수증기의 증발열을 제외한 순수한 열량입니다.
제동마력: 엔진의 출력축(크랭크축)에서 실제로 측정되는 마력입니다. 즉, 엔진이 외부 부하에 전달할 수 있는 유효한 마력입니다.
제동열효율: 연료의 화학 에너지가 엔진의 유효한 일(제동마력)로 얼마나 효율적으로 변환되는지를 나타내는 비율입니다.
일반적으로 충전시킬 때는 (+)단자는 수소가, (-)단자는 산소가 발생한다.: 틀린 보기입니다. 납축전지 충전 시 (+)극에서는 산소, (-)극에서는 수소가 발생합니다.
TDC 센서: TDC(Top Dead Center) 센서는 엔진의 피스톤이 상사점에 도달했는지 감지하는 센서로, 보통 자기 픽업 방식이나 홀 효과 센서가 사용됩니다.
부특성(負特性)은 어떤 물리량의 변화에 대해 다른 물리량이 반대 방향으로 변화하는 성질을 의미합니다. 즉, 하나가 증가하면 다른 하나는 감소하는 관계를 나타내는 것이죠.
NTC는 "Negative Temperature Coefficient"의 약자입니다. 한국어로는 "부온도 계수"라고 합니다